배송중 분실/파손건 처리 안내
- 국내 배송중의 분실, 파손건은 해당 화물을 운송한 택배사의 책임이며 고객님께서 직접 보상신청 접수가 원칙입니다.
단, 빠른 시일내에 보상받으실수 있도록 더베이에서 보상 접수를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택배사별로 보상정책이 달라 보상액과 접수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상한도는 화물을 운송한 택배사 규정에 의거합니다.
ㄴ 관부가세 지불 후 분실이나 파손이 발생되어 보상(환급) 받을 경우에는 관세사로부터 환급신청을 해야합니다.
ㄴ 택배사에서 관부가세 보상범위에 통상적으로 속하지 않기 때문에 세관에 별도 환급처리요청 (신청 수수료 별도)
- 주문하신 상품을 배송하는 중 분실/파손된 경우에는 해당 제품의 통관 인보이스(더베이 배송신청서)상의 금액에 따라 배상하고 있으며
최고 보상 가능 금액은 30만원 입니다.
결제 당시 발생된 수수료 부분에 대해서는 보상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파손 보상은 포장보완이나 우드포장이 된 경우에만 국내 배송사 규정에 따라 제한적으로 보상되고 있습니다.
(수탁금지[면책] 제품 제외) 하단 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 유리제품, TV, 전자제품, 도자기나 그릇류, 가구, 전구나 조명, 피규어등 신청서 작성 시 배송중 파손이 쉬운 제품에 대해 파손 면책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규정하지 않을 경우 롯데택배 혹은 경동택배 등 국내배송이 되지 않습니다.(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 안전한 포장처리로 분실/파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통관과정 도중에 세관에서 검열을 하는 중 상품 포장을 뜯어보고 상자를 훼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상품들 중에 무작위 샘플 검열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개봉으로 검열을 하지않고 마구잡이로 검열을 합니다.
- 간혹 포장훼손이나 물건이 어지럽혀 배송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점은 꼭 숙지를 해두시고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손이 걱정되는 제품의 경우 파손방지 포장보완을 꼭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고 접수 후 보상까지 약 1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보상제외 품목
1. 수입금지품목, 수탁금지품목 (하단 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2. 대형화물 (중량 20kg을 초과하는 물품,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를 초과하거나, 한변이 100cm를 초과하는 물품)
3. 재생불가능한 물품 - 원고, 신분증, 계약서, 서류 등
4. 전자상거래로 구입하지 않은 물품 - 예술품, 공예품, 중고품, 경매물품, 선물 등 가격이 객관적으로 입증 될 수 없는 물품
5. 변질, 변형이 우려되는 물품 - 기압, 온도 등으로 변형, 변질, 부패, 기능이상이 우려 되는 물품 전부
6. 전자제품 - 충격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오디오, 가스렌지,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7. 파손우려물품 - 유리,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등 통상적인 주의로 파손을 방지하기 어려운 모든 물품
8. 언더밸류를 한 사실이 추후에 확인되면 보상요청 접수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진행중인 보상처리가 취하됩니다
9. 국내택배사 접수불가 품목- 국내택배사 이용약관에 의해 통관이후 국내 택배사에 접수가 불가능한 품목. (하단 이미지 참고)
10. 판매목적이라 하더라도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인 경우 보상에서 제외되고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11. 제품박스도 훼손되지 말아야한다면 신청서 작성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포장보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상품을 저희쪽에 보내주시지 않거나, 상품을 버리신경우는 보상처리되지 않으며, 상품의 반송 시 해당 택배사로
부터 받으신 송장번호는 필히 보관하여 저희쪽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3. 택배 배송완료후 24시간 안에 통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는 사용후 파손으로 생각될수 있습니다.
14. 집하일로부터 30일 이후의 분실접수는 되지 않습니다. 집하일로부터 약 1~2주 내 배송완료가 되지 않을 경우 분실접수 요청
[ 분실 사고 건 일 경우 첨부자료 ]
1)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 캡쳐 이미지
2) 분실된 상품의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상세 캡쳐 이미지
[ 파손 사고 건 일 경우 첨부자료 ]
1) 운송장 사진
2) 외관 포장 박스 사진
3) 포장 박스의 외관상 확인되는 파손 부위 사진
4) 포장 박스 개봉 후 내품 포장 상태 사진
5) 내품 파손/훼손/변질된 부위가 확인되는 사진
6)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 캡쳐 이미지
7) 파손된 상품의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상세 캡쳐 이미지
[ 내품 일부 분실 건 일 경우 첨부자료 ]
1) 운송장 사진
2) 외관 포 장박스 사진
3) 포장 박스의 외관상 확인되는 파손 부위 사진
4) 포장박스 개봉 시 내품 포장 상태 사진
5) 내품의 전체 사진
6)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 캡쳐 이미지
7) 분실 된 상품의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상세 캡쳐 이미지